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폰게임 추천] 메이플스토리M! 누워서 즐기는 메이플?!

안녕하세요! 폰게임을 소개해드리는 이상해영이에요.

오늘 소개할 게임은 ‘메이플스토리M’이에요.

저는 어릴 때 컴퓨터로 메이플스토리를 즐겼어요.
접었다가 다시 복귀도 하고 이를 많이 반복해서 메이플스토리에 투자한 시간이 꽤 많았던 것 같아요.

제 또래분들은 아마 저처럼 메이플에 대한 추억이 많으리라 생각해요.
하지만 저는 학업과 알바 등에 의해 컴퓨터로 메이플을 즐길 시간이 많이 없어지면서 자연스레 메이플을 완전히 놓게 된 지 꽤나 오래되었어요.

그런데 이 메이플M이 저를 다시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소환해주었어요. ㅎㅎ

밖에서도, 길에서도, 침대에서도!
어디서든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M 리뷰 들어갑니다!

 


 

 

 

메이플스토리M은 맵 구성이나 브금 등 컴퓨터 메이플의 많은 부분들을 잘 구현해놨어요.
그래서 저처럼 여러 가지 일들로 인하여 컴퓨터 메이플을 접은 지 오래된 분들이라면 엄청난 향수를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물론 여러 가지 차이도 있어요.
자동사냥의 존재, 만렙이 아직 220이라는 점, 직업이나 보스가 아직 전부 나오지 않았다는 점.

그래도 한번 해보시면 모바일 버전으로 정말 딱 적절하게 잘 이식했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 거예요.

 

 

 

이건 저의 메이플M 캐릭터 창이에요.

저는 시작한 지 1달 정도 돼서 아직은 렙이 높은 편은 아니에요.
1달 동안 정말 열심히 돌리고 있답니다!

제가 메이플에서 레지스탕스 직업군을 가장 좋아해서 레지스탕스 직업 위주로 키우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배틀메이지를 가장 좋아해서 배틀메이지를 본캐로 키우고 있습니다. ㅎㅎㅎ

 

 

 

 

이건 캐릭터 생성창이에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직 컴퓨터 메이플의 모든 직업이 구현되어있지는 않지만 꽤나 많이 구현되어있어요.
직업은 정확하진 않지만 보통 2-3달 정도의 주기로 업데이트되고 있어요!

최근에는 이벤트 캐릭터인 핑크빈이 출시되었어요.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핑크빈 캐릭터는 사라지게 되지만 보상도 많이 주고 엄청 강해서 재미있더라구요!

 

 

 

이건 플레이할 때의 모습이에요.

지금 사냥하고 있는 곳은 하늘테라스에요.
컴퓨터 메이플을 접고 난 이후 이렇게 폰에서 루디브리엄의 모습을 보니 엄청난 향수가 몰려오네요!

전체적인 UI도 깔끔하고 모바일에 맞게 전체적으로 잘 이식해서 개인적으로 이질감 같은 건 전혀 느껴지지 않아요.

아래쪽에 자동사냥 버튼이 보이시나요?
메이플m의 자동사냥 기능에 대해 잠시 알려드릴게요!

 

 

 

 

저 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떠요.

보시다시피 자동사냥 시간을 충전해서 그 시간만큼만 자동사냥을 돌릴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자동사냥 시간 충전권은 게임 내의 여러 콘텐츠에서 얻거나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자동사냥 중에는 게임을 꺼도 계속 사냥이 진행되기 때문에 바쁘신 분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어요!
이런 점이 메이플M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이건 메이플M의 콘텐츠들이 모여있는 곳이에요.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바쁘신 분들에겐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겠지만, 사실 무조건 해야 한다! 이런 콘텐츠는 딱히 없어서 게임에 투자하고 싶은 시간만큼만 투자해도 큰 문제가 없답니다.

다른 mmorpg게임처럼 일명 숙제라고 불리는 꼭 해야만 하는 콘텐츠까지는 없어서 부담이 덜한 것 같아요.
물론 목표가 아주 높다면 콘텐츠도 모두 해주고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해야겠지만요!




오늘은 메이플스토리M에 대하여 알아봤어요!

저는 컴퓨터로 메이플을 즐길 때 정말 재미있으면서도 ‘아 밖에서 즐길 수 있다면 좋을 텐데..’ 또는 ‘누워서 메이플 하고 싶다!’ 이런 생각을 자주 했었거든요.

물론 컴퓨터 메이플에 비하면 간소화된 부분들이 있지만, 저는 밖이나 침대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점과 폰을 꺼도 자동사냥이 돌아가서 바쁠 때도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요즘 이 메이플M에 푹 빠져있답니다!

저는 앞으로도 메엠을 꾸준히 할 생각이라 블로그에도 메이플M 공략 등의 관련 포스팅을 많이 업로드할 계획이에요.
기대해주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블로그 내에 다른 폰게임 추천 포스팅도 있으니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을 알고 싶으시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바라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