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바람의 나라 연 감정표현 업적 편하게 깨는 법

 

바람의 나라 연에는 다양한 업적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과제들을 하나씩 깨나가는데에서 쏠쏠한 재미를 느끼곤 합니다.

 

이 중에는 이걸 어떻게 클리어하나 싶은 정도에 엄청난 노가다를 요구하는 업적도 있죠.

감정표현 업적이 바로 그 예시입니다.

 

하지만 이를 쉽게 깨는 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을 깨기 위해 손으로 직접 일일이 노가다를 하고 있는 분들, 그냥 포기하셨던 분들, 애초에 이런게 있었는지도 몰랐던 분들을 위한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정표현 업적은 보시다시피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있으며 감정표현을 총 2000번 해야합니다.

물론 각각의 감정표현을 2000번씩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걸 하나하나 직접하면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릴지 알 수 없습니다.

손으로 하기엔 너무나도 많은 횟수를 요구하죠.

 

하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채팅창에 있는 매크로라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왼쪽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를 친 부분을 터치하면 매크로 창이 뜨게됩니다.

 

바람의 나라에는 채팅창에 /명령어 이렇게 입력하면 특정 행동을 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다판다 업적을 클리어 하는 방법도 이전에 포스팅 한 적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range0.tistory.com/9

 

바람의 나라 연 다판다 기능 사용하는 방법! 수행자의 길 클리어하기

얼마 전 출시한 바람의 나라 연이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죠. 저 또한 요즘 너무 재밌게 즐기고 있는데요. 하면서 느낀 점이 다른 여러 게임들과는 다르게 숨겨진 기능이나 퀘스트 등이 다양하게

strange0.tistory.com

어쨌든 이런 재미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감정표현 업적을 큰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마력 @@% 이하 항목과 체력 @@% 이하 항목에 /춤 /뽀뽀 /웃음 /부끄 /삐짐 /으쓱 /...

이렇게 입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크로 기능이란 특정 조건일 때 자동으로 본인이 설정해놓은 채팅을 입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체력이나 마력이 특정 수치 이하로 내려갔을 때 자동으로 감정표현을 실행하도록 하는 명령어를 채팅창에 입력하게 하는 것이죠.

 

사진 속에 방법처럼 채팅내용을 입력하는 곳에 /춤 /뽀뽀 /웃음 /부끄 /삐짐 /으쓱 /놀람 /메롱 /윙크 /화남 /하품 /울기 /졸기 /뽐내기 /인사 /황당 이렇게 22개의 감정표현을 실행하도록 하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매크로 출력 상황을 입력하는 곳에서 체력을 선택하고 원하는 수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체력이 해당 수치밑으로 떨어지는 순간에 저 22개의 감정표현이 한번에 실행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 사진처럼 체력시약 사용조건을 70%, 마력시약 사용조건을 60%로 설정을 해놓았기 때문에 매크로 출력 상황에서의 조건도 각각 체력 70% 이하와 마력 60% 이하로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99%로 설정하시고 매크로가 잘 실행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사냥을 할때는 풀피가 되었다가 99%로 되는 일은 잘 없기 때문에 저처럼 설정하시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아주 편리한 방법이죠? 이 방식을 이용한다면 굉장히 무리일 것 같은 감정표현 업적도 아주 가볍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 나라 연에는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네요.

 

업적을 깬다는 만족감뿐만 아니라 능력치도 꽤나 올라가는 것이기에 무과금러, 핵과금러 관계없이 모두 꼭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